본문 바로가기
인터넷정보

아이클라우드 사진 저장 기능 끄기 - 구글 포토 사용으로 공간 문제 해결

by 프즈 2020. 9. 11.
반응형

아이클라우드를 비활성화하면 소중한 사진이나 영상이 없어질 수 있으니 다르 곳에 충분히 따로 보관했다고 확신할 수 있는 경우에만 하세요

 

아이폰으로 스마트폰 바꾸면서도 아이클라우드 사용하지 않고 구글 포토 사용하고 있어요

tolovefeels.tistory.com/70

 

구글 포토 무료로 사용하기 - 스마트폰 저장 공간 해결

아이폰으로 스마트폰을 바꿨는데도 포기할 수 없는 저장공간 사용료 무료 구글 포토입니다 이제 갤럭시하고 아이폰 모두 구글 포토를 사용하고 있어요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에서 사용할 수 있��

tolovefeels.tistory.com

아이폰은 익숙하지 않아서 아이클라우드도 별 다른 설정하지 않고 사용하고 있었는데요

이번에 지속적으로 저장 공간이 얼마 남지 않았다고 자꾸 나오더라고요

"iCloud 저장 공간이 거의 가득 참"

그러더니 터치하니까 더 저장하고 싶으면 돈내야 하더라고요

아이클라우드에 뭐가 저장되고 있는지도 몰랐는데 벌써 5G 사용 중이어서 깜짝 놀랐는데요

이번 기회에 정리하기로 했어요

이미 사진과 동영상은 구글 포토 서비스를 이용해 모두 저장하고 있으니 안심하고 지우기로 했어요

 

먼저 설정 아이콘을 터치하고 들어가세요~

그럼 아래처럼 설정 화면이 나오는데요

가장 위에서 설정 바로 아래 사람 모양 아이콘 옆에 Apple ID, iCloud 부분을 터치하세요

그럼 아래처럼 iCloud 부분이 보여요~ 터치해주세요~

이번에는 iCloud 를 사용하는 앱 목록이 나와요

사진 하고 백업을 설정할 겁니다

먼저 사진을 터치합니다

 

이렇게 iCloud 사진과 공유 앨범 모두 껐어요~

다르 클라우드에 이미 백업하지 않았다면 여기서 주의해주세요

저는 이미 구글 포토에 다 올라가 있어서 했습니다

지워졌다고 저에게 뭐라고 하시면 안 됩니다

 

뒤고 가다가 아래 화면으로 다시 오세요

이 화면에서 저장 공간 관리를 터치하세요

백업이 필요 없다고 판단하고 이렇게 모두 체크를 하지 않도록 하고 백업 삭제 버튼도 눌렀어요

 

다 정리하고 나니까 사용량이 확~ 줄었어요

기분이 시원하네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