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nux 리눅스/우분투

우분투 20.04 스팀 설치하고 게임 해본 후기, 우분투에서 게임 하기

by 프즈 2020. 6. 18.
반응형

안녕하세요. 프즈입니다.

 

게임하지 않으려고 노트북에 우분투 설치했던 마음은 어디 가고 스팀을 설치하고 있는 저를 발견합니다.

일단 설마 뭐 잘 되는 게임이 뭐 많이 있겠어? 하는 마음으로 일단 스팀을 설치했어요.

 

https://store.steampowered.com/

 

Steam Store

Steam is the ultimate destination for playing, discussing, and creating games.

store.steampowered.com

설치하는 동안 steam 사이트에 가서 가입도 했어요.

 

Ctrl + Alt + t 단축키로 터미널을 열어서 아래 명령어를 차례로 실행해서 스팀을 설치합니다.

sudo add-apt-repository multiverse
sudo apt update
sudo apt install -y steam

설치가 끝나면 실행하면 됩니다~

너무 쉽죠?

처음 실행하면 무슨 파일을 다운로드합니다.

Login to an Existing Account 로 미리 가입한 아이디로 로그인합니다.

로그인하면 됩니다. 순조롭습니다.

무료 게임을 찾아보니 Dota 2라는 것이 있어서 그냥 바로 Play Now 버튼 눌러봤어요.

어딘가에 Linux에서도 된다는 표시가 있을 텐데 익숙하지 않아서 잘 모르겠네요.

바로 설치 화면이 나오네요

설치가 되고 하단에 다운로딩에서 점점 진행되는 것으로 보여요.

다운 다 되면 이렇게 Play 버튼이 활성화됩니다.

오~ 리눅스에서도 잘 되는 게임이 있군요~

이거 해보니 LOL 비슷한 게임이네요~

스팀에서 취향저격 게임 한번 찾아봐야겠어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