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Windows

Windows 10, 5월 업데이트 적용 방법

by 프즈 2020. 5. 31.
반응형

안녕하세요. 프즈입니다.

 

이번에 윈도우 큰 업데이트가 있었죠~

저는 별로 저장되어 있는 데이터가 없어서 그냥 진행했는데요.

혹시라도 중요한 데이터가 있으면 백업 후에 업그레이드 진행하세요.

그리고 시작적 여유가 있을 때 하세요. 생각보다 시간 많이 걸려서 중간에 꺼야 하면 난감합니다.

 

준비물 : Windows 10, 필요시 백업, 시간

 

저도 어서 하고 싶어서 기다렸는데 업데이트에는 자동으로 안 나오더라고요.

 

설정에서 업데이트 및 보안에서 하면 업데이트를 확인하면 되는데 저는 나오지 않아서 수동으로 했어요.

그래서 이건 수동으로 업데이트하는 방법이 되겠네요.

크롬에서 해도 상관없는데 Windows에서 잘 인식할 수 있도록 Edge 브라우저로 접속해서 지금 업데이트 버튼을 눌렀어요.

https://www.microsoft.com/ko-kr/software-download/windows10 

혹시 지금 업데이트가 안 보이고 디스크 다운로드 같은 것이 보인다면 윈도우로 접속하지 않았거나 Edge 브라우저가 아니어서 그럴 수 있으니 확인해보세요.

 

지금 업데이트 버튼을 누르면 아래 확인 메시지가 나오는데요. 유지 버튼을 눌러주세요.

다운로드 완료 후 파일 열기를 눌러서 설치 진행 시작하세요.

예를 눌러서 허용하세요.

지금 업데이트를 눌러 업데이트를 진행합니다.

여기서부터 시간 정말 오래 걸리더군요.

저는 결국 기다리다가 잠들었어요. 일어나니까 알아서 재시작도 하고 업그레이드가 끝나 있었어요.

윈도우 버전을 확인해보면 이번 업데이트 버전으로 2004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