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Windows

winget 윈도우에서 명령어로 프로그램 설치 가능

by 프즈 2020. 5. 31.
반응형

안녕하세요. 프즈입니다.

 

우분투에는 apt나 apt-get 이 있고 레드햇 계열에는 yum 이 있어요.

정말 편리하게 프로그램을 설치할 수 있는 편리한 도구입니다.

 

그런 도구가 윈도우 10 에서도 사용할 수 있다는 것에 깜짝 놀랐습니다.

물론 chocolatey라는 프로그램으로 프로그램을 설치하고는 했었는데요.

이제 마이크로소프트에서 공식 지원하는 도구라는 것에 의미가 정말 커요.

심지어 이 도구가 오픈소스로 공개되어 있어요.

github.com/microsoft/winget-cli

 

microsoft/winget-cli

Windows Package Manager CLI (aka winget). Contribute to microsoft/winget-cli development by creating an account on GitHub.

github.com

Microsoft Store에서 설치할 수도 있는데요. 확실하게 설치하기 위해 저는 설치 파일을 다운로드하여 설치했어요.

아래 사이트에 접속해보시면 파일 이름이. appxbundle로 끝나는 부분을 클릭해서 다운로드하으세요.

github.com/microsoft/winget-cli/releases

 

클릭하면 왼쪽 아래 부분에 다운로드되는 현황을 볼 수 있고 파일 열기를 눌러서 설치를 진행합니다.

저는 이전에 설치했던 것이 있는데 아마 설치 버튼이 있을 겁니다. 저는 업데이트를 클릭했어요.

이렇게 알아서 진행됩니다.

이렇게 설치가 끝났어요~

이 창을 닫고 cmd 창을 열어 보면 winget 명령어를  사용할 수 있어요.

Visual Studio Code를 설치하려고 하는데 앞부분만 winget search 명령어로 검색해봤어요.

winget search visual

install 명령어로 설치할 수 있는데요. 이때 cmd 창이 관리자 권한으로 열려 있지 않으면 install 명령어가 정상 작동하지 않아요.

search는 상관없지만 innstall 하려면 관리자 권한으로 cmd 창을 열어 줘야 해요.

관리자 권한으로 열었으면 winget install "Visual Studio Code" 명령어로 설치할 수 있어요.

프로그램 이름에 공백이 있으면 따옴표를 이용해야 합니다.

winget install "Visual Studio Code"

이렇게 설치하니까 이제 code . 명령어를 사용할 수 있었어요~

Windows 10 정말 편해지네요~

 

반응형

댓글